본문 바로가기
정보/미용

키 크는 방법 : 키 크는 원리

by noranoksoosu 2020. 10. 31.

키 크는 방법

자식 입에 먹을 거 들어가는 만큼 흐뭇한 것이 없을 텐데요, 그것만큼이나 아이의 키가 또래 친구들보다 크다면 굉장히 뿌듯하고 듬직해합니다.  반대로 아이의 키가 그 또래 친구들보다 작다면 속상하기도 하고 걱정되기도 합니다.  유전적으로 키가 작은 것은 어쩔 수 없지만, 타고나는 유전적 요소보다 성장하지 않는 거라면, 혹은 후천적 요인에 의해서 키가 더 클 수 있다면  그것들을 실천하시겠지요.  그래서 이번에는 키 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가 크는 원리

▶ 성장판

키가 크다는 것은 뼈가 자라는 것인데요, 성장판은 뼈와 뼈 사이 연골판에 뼈 양쪽 끝에 위치하며, 그 성장판에서 뼈세포를 만들어 세포를 분열시켜 뼈조직을 만들어 키가 크게 되는 것입니다.

▶ 성장호르몬

키가 크기 위해서는 뼈조직이 많이 생성되어야 합니다.  뼈조직을 만들기 위해서는 뼈세포 생성과 세포분열이 활발히 이루어져야 하는데, 이때 필요한 것이 성장호르몬입니다.

 

키 크는 원리

 

 

키 크는 방법

 

키 크는 방법 1. 활발한 성장호르몬 분비

키 크는 방법 핵심, 첫번째 방법은 성장호르몬입니다.  위에서 뼈조직을 만드는 핵심은 '성장호르몬'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러면 키가 크려면 성장호르몬 분비가 활발히 되어야 합니다.  성장기 아이들은 갑자기 키가 크게 되는 경우를 종종 보는데요, 이때는 성장호르몬 분비가 왕성히 되는 키 성장하는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키크는 방법 - 성장호르몬

 

 

 

 

키 크는 방법 2. 충분한 수면

'잠을 잘 자는 것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은 키 성장에도 해당되는데요, 뼈에 있는 성장판은 걷거나 움직일 때에는 압박을 받게 되어 뼈의 성장이 활발히 되지 않고, 누워서 잠을 잘 때 성장판의 압박이 없어져 뼈가 잘 자라게 되는 것입니다.

 

키 크는 방법 - 충분한 수면

 

 

 

 

키 크는 방법 3. 스트레칭

키 크는 방법 세번째는 성장판을 자극할 수 있는 스트레칭을 해 주는 것입니다.  스트레칭을 하므로서 연골 사이의 뼈 끝에 있는 성장판을 자극해 주는 것입니다.  매일 잠들기 전에, 아침에 일어나서 스트레칭하는 습관을 기르면 키 크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키 크는 방법 - 스트레칭

 

 

 

키 크는 방법 4. 균형 있는 식단

키 크는 방법 네번째는 영양입니다.  뼈를 생성하는 원료는 단백질과 칼슘입니다.  이것들의 흡수를 도와주는 것이 비타민D입니다.  키가 크기 위해서는 균형있는 식단으로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 주고 공부한다고 집과 학교 등 실내에만 있지 말고 바깥 공기와 적당한 야외운동을 통해 키가 클 수 있습니다. 

키 성장에 좋은 음식과 함께 키 성장 영향제, 키 성장약 등 키 성장 제품들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키 크는 방법 - 균형적 식사

 

 

 

키 크는 방법 5. 카페인 섭취하지 않기

 

키 크는 방법 네번재는 카페인 금지하는 것입니다.  카페인은 숙면을 방해하고 성장호르몬 분비를 활발하게 하지 못하게 하여 키가 크는 것을 더디게 합니다.  되도록 성장기에는 카폐인 섭취를 줄여 키가 크는 것에 방해받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키 크는 방법 - 카페인 줄이기

 

 

 

키 크는 방법 6. 올바른 자세 유지

키 크는 방법 마지막은 올바른 자세를 습관화 하는 것입니다.  바르지 못한 자세는 척추를 휘어지고 성장에도 도움을 주지 못합니다.  키가 같더라도 어깨를 피고 허리가 곧으면 키가 더 커 보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특히 성장기에는 뼈가 완전히 자란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올바른 자세가 성인이 되어서도 건강한 목과 허리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키 크는 방법 - 올바른 자세

 

▶ 단기간에 키 크는 법은 없지만 위의 키 크는 방법들을 꾸준히 실천한다면 아이의 클 수 있는 최대한의 키로 성장하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관련 글 & 추천글

반응형

댓글